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눈썹점관상 & 미간주름 - 눈썹위점, 눈썹아래점, 미간점, 복점, 점빼기

황호랑 2021. 3. 11. 23:35
728x90
반응형
728x90

 

관상과 기운을 보는 황호랑입니다.

오늘은 눈썹 점 관상에 대해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상이 좋아도 기운이 어두우면 행복하게 살지 못합니다. 반대로 관상이 나빠도 기운을 아름답게 갈고 닦으면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습니다. 관상은 재미로만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겉모습보다도 속의 기운을 잘 가꿔나가시길 바랍니다.

얼굴에 난 점은 이목구비 만큼이나 사람 인상을 달라보이게 합니다. 점의 의미를 볼 때는 내가 가진 점이 언제 어떻게 생겼는지 잘 관찰해 봅니다. 얼마나 짙고 도톰한지 그리고 크기와 색은 어떤지 잘 보도록 합니다. 아기 때부터 타고난 점, 크기가 크고 짙은 점, 뾰루지처럼 톡 튀어나온 점 들은 내게 미치는 영향이 강하다고 보면 됩니다.

성인 이후에 생겨난 점은 내가 인생을 바꿔나가게 되었다는 의미, 성질이 변하게 될 징조이기도 합니다. 땀구멍이 막혀서 피지가 점이 이 되어버린 경우도 어떤 의미를 갖고있는 점입니다. 샤프심같은 것이 살 속에 박혀서 점으로 남게 된 경우는 그렇게 큰 의미는 없습니다. 흉점이라 하더라도 내 마음에 꼭 드는 점이라면 빼지 않는 게 옳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점의 위치가 왼쪽 오른쪽으로 다르다고해서 의미가 크게 바뀐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애초에 점 하나만으로 사람을 알아볼 수는 없기때문에 기운을 중심으로 보면서 관상은 '그럴 확률이 높겠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예를 들어 부자가 될 점을 여러개 가졌더라도 사람의 기운이 게으르고, 요령만 피우고, 타고난 재물복도 없는 그런 기운이라면 풀이가 어려워집니다. 또는 왼쪽 점은 가난할 점이고 오른쪽 점은 부자가 될 점이라 가정했을 때, 두가지를 전부 가진 사람이 있다고 해서 평범하게 살것이라는 풀이를 하기도 어렵지요.

그래도 관상학에서는 왼쪽 오른쪽을 중요시하므로 그에 따라서 글을 써보도록 합니다. 왼쪽 오른쪽이 상관없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거울이 아닌 본인을 기준으로 왼쪽 오른쪽이라고 설명하겠습니다.

미간은 눈썹의 사이 부분을 말 합니다. 이 부분에 흉이나 점이 있거나 푹 꺼진 느낌이라면 사람인상이 좋지 않아 보이게 됩니다. 눈썹 주변의 점은 다른 부위들보다 대체적으로 복점이 많습니다. 주로 현명하다는 의미가 많습니다. 어려움에 처했을 때 고독하지 않고 사람의 도움을 받는다고들 합니다. 특히 눈썹 속의 점은 재물을 많이 번다는 길점입니다.

눈썹 위에 있는 점

1. 눈썹 머리부분 위에 있는 점

본인 기준 왼쪽에 1번 점이 있으면 우유부단한 면이 있는 분입니다. 걱정이 많기도 하고 신중한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대처방법을 잘 생각해 내고, 상황에 맞는 판단을 하는 사람입니다. 이런 분들은 뭔가를 저지른다거나 바보같은 실수를 하지 않습니다. 타당한 이유가 있었거나 겁을 내서 실수가 많은 편입니다. 똑똑한 사람일터이니 용기를 가지고 내 의견을 확실히 주장하면 일자리에서 좋은 평판을 얻습니다.

본인 기준 오른쪽에 1번 점이 있으면 역시 잔머리도 있고 똑똑한 사람입니다. 그런데 요령을 피우면 안됩니다. 개미처럼 열심히 일을 해야지 운이 트입니다. 로또라던가 도박같은 한방을 노리면서 살면 안됩니다. 성실하게 살고 이 세상의 원칙에 따라야만 재물이 많이 모입니다. 이 분들은 내 속에 안정을 추구하는 면을 잘 가꿔나가면 좋습니다. 그것이 큰 장점입니다. 돈관리를 본인이 해도 좋고 아예 직업으로 돈을 만지는 일을 해도 좋습니다.

2. 눈썹 중간부분 위에 있는 점

본인 기준 왼쪽에 2번 점이 있으면 대인관계가 완만합니다. 내가 벽을 치는 경우는 있지만 먼저부터 나를 미워하는 이들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인복이 좋으니 사람을 대하고 만나는 데에서 좋은 기회들이 나타납니다. 사람을 최대한 많이 만나며 살면 좋습니다. 어려울 때 나를 도와주는 이들이 많습니다. 나보다는 상대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기도 하고 사람이 상처받지 않을 말들을 고민합니다. 사람이 최대한 많은 곳에서 일을 해야 승진하고 출세합니다.

본인 기준 오른쪽에 2번 점이 있으면 역시 사람들과의 교류 속에서 복이 들어옵니다. 사람이 최대한 많은 곳에서 일을 해야 승진하고 출세 길이 열립니다. 윗사람들이 나를 미워하지 않을 방법을 잘 압니다. 그래서 윗사람들에게 잘 하다보면 큰 공을 세우지 않더라도 어느순간 남들보다 빠르게 승진하게 됩니다. 필요할 때 딱 진지해지고 냉철해지니 리더 격으로도 좋은 사람입니다. 그런데 높은 자리에 오르는 경우에는 사람이 확 이기적이게 될 수 있습니다. 출세한 후에 성격이 변했다는 소리 듣고 망할 수 있으니 초심을 잃지 않도록 합니다.

3. 눈썹 꼬리부분 위에 있는 점

왼쪽 오른쪽 상관 없습니다. 혼자 일하는 것이 편한 사람이고 초년에 마음 고생이나 몸 고생이 있었던 분들입니다. 그래서 예민한 기질이 있고 감정기복도 좀 심합니다. 사람들을 의심하기도 합니다. 무언가를 분석하는 일이나 사람을 꿰뚫어보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인관계가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도 머리가 좋은 사람이라서 연구분야 같이 한정된 곳에서 한가지에 몰두하며 조용히 일하다 보면 크게 성공합니다. 의지가 강한 편이니 좌절을 하더라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눈썹 아래 있는 점

4. 눈썹 머리부분 아래 있는 점

본인 기준 왼쪽에 4번 점이 있으면 똑똑하고 성실하게 일을 잘 하지만 주변을 잘 챙기지 못합니다. 나의 커리어가 우선인 분들이 많고 인복은 원래 좀 좋은 편이다보니 대인관계에 엄청난 신경을 쓰진 않습니다. 예술계에서 창작활동을 해도 좋고 기술이나 연구 쪽에도 잘 맞습니다. 한가지에 몰입하면 주변이 보이지 않게 되니 최대한 일하는 시간 따로, 사람들과 지내는 시간을 따로 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변에 작은 선물같은 것이나 메세지를 돌리는 정성을 들여보면 좋습니다.

본인 기준 오른쪽에 4번 점이 있으면 역시 인복이 좋습니다.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변 사람들이 나를 도와주려 합니다. 위로를 받기도 합니다. 그런데 감정기복이 좀 있는 편이라서 기분이 좋지않을 때는 사람이 극히 무뚝뚝해보인다거나 단호해보일 때가 있습니다. 대인관계로 복이 왔다갔다하는 분들이니 인맥관리에 신경쓰면 좋습니다. 사회생활에서는 윗사람들 보다 부하직원이나 후배, 제자 등 아랫사람들에게 관심을 더 가지고 정성들이면 좋습니다.

5. 눈썹 중간부분 아래 있는 점

본인 기준 왼쪽에 5번 점이 있으면 나의 활동적인 면을 가꿔나가면 좋습니다.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새로운 사람들을 끊임없이 만나고 복을 얻어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맥은 넓어질 수 있지만 깊은 관계의 사람들은 적습니다. 인맥관리하기가 좀 피곤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끈기를 가지고 사람들을 한명 한명 잘 대하다보면 그 덕으로 출세를 합니다. 활동적으로 돌아다닌다는 말은 해외를 가면 일이 잘 풀린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가족들과 떨어져 지낼 일이 많아지기도 하니 가족들에 대해 후회하고 미안할 일이 좀 생깁니다. 평소 가족들에게 각별히 신경써야할 것입니다.

본인 기준 오른쪽에 5번 점이 있으면 사람만나는 일에 있어서 좀 더 용기를 갖는 게 좋습니다. 인복이 분명 좋은데 내가 먼저 낯을 가리고 벽을 치기도 하니 복이 달아납니다. 봉사활동이나 여행으로 이곳저곳에 가면서 일부러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과 마주치고 대화법을 배워나가면 좋습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로 사람들에게 좋은 평판을 얻습니다. 능력이 최고라는 생각은 점차 버리는 게 도움이 됩니다. 연구, 기술직, 순수예술같이 오래도록 한가지에 몰두하기보다는 시야를 넓게 가지고 사람들을 대하는 일을 도맡아 하면 큰 성공을 합니다.

6. 눈썹 꼬리부분 아래 있는 점

본인 기준 왼쪽에 6번 점이 있으면 돈을 많이 벌긴 할 것이나 나이가 들면서 허영심이나 사치부리는 버릇이 생길 수가 있어서 어느순간부터 재물이 모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흥에 빠진다거나 성적인 것에 빠지지않도록 스스로 주의하기만 한다면 재물이 잘 모입니다. 내 할 일에 대한 책임감이 있고 성실한 사람들입니다. 조직생활을 좀 답답해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윗사람에게 굽힐 때 굽힐 줄 알고, 아랫사람을 잘 챙기고 때론 혼내기도 합니다. 혼자 일하는 것 보단 사람이 많은 곳에 섞여서 일을 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본인 기준 오른쪽에 6번 점이 있으면 현명한 두뇌를 가졌습니다. 그래서 가끔씩 요령을 피우기도 하고 게으름을 부립니다. 내가 오늘 할 일을 시간대별로 써두고 그걸 지켜나가려 노력하면 성과가 좋아지고 주변 평판이 좋아집니다. 예민한 편이며 대인관계를 좀 어려워합니다. 예술, 연구, 기술자 쪽이 낫고 한가지 재주로 꿋꿋하게 먹고 삽니다. 재물운은 좋을텐데 인간관계에 있어서 노력을 좀 더 하면 출세길이 훨씬 빨리 열립니다. 주변인들에게 따뜻하게 대하도록하고, 인맥 관리에 정성을 들이면 좋겠습니다.

눈썹 속에 있는 점

7. 눈썹 머리부분 속에 있는 점

본인 기준 왼쪽에 7번 점이 있으면 주로 예술계에서 크게 성공한다는 의미 또는 본인의 예술적 재능을 살려서 먹고 산다는 의미로 보면 됩니다. 예술계로 가지 않는다면 초년에 고생이 좀 있긴 하지만 천천히 승진하며 인생의 운이 풀리게 됩니다. 재물복이 좋은 점입니다. 돈의 흐름과 유행에도 민감한 편입니다. 주식, 부동산 투자, 매매 등을 공부하고 도전하면 수완이 좋습니다. 노력파이고 부모님의 도움을 많이 받지 않고 자수성가하게 될 것입니다. 다만 엄청난 연인복이 있진 않아서 사귀는 사람들마다 뭔가 성에 차지 않고 결혼도 좀 늦어질 수 있습니다.

본인 기준 오른쪽에 7번 점이 있으면 예술적 재능을 살려서 먹고 살 것이고, 현명하게 돈을 쓸어 모을 줄 아는 재능이 있다고 봅니다. 부자의 점입니다. 예술계로 가지 않는다면 초년에 고생이 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천천히 승진하며 인생의 운이 풀리게 됩니다. 경제적으로나 학업면에서 부모님의 도움을 받기도 하고 주변의 도움이 많습니다. 나 혼자 고독하게 살면서 돈을 벌진 않습니다. 인복이 좋고 연인복도 좋습니다. 돈의 흐름과 유행에도 민감한 편입니다. 주식, 부동산 투자, 매매 등을 공부하고 도전하면 수완이 좋습니다.

8. 눈썹 중간부분 속에 있는 점

왼쪽 오른쪽 상관 없습니다. 고집이 있고 똑똑합니다. 학문에도 소질이 있고 예술성도 갖추고 있으니 어느 분야를 가도 중간 이상은 한다는 말을 듣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성공하기도 쉽고 자수성가한다는 의미도 가졌습니다. 다만 고집이 강한 편에다가 잔재주가 많으면 주변을 잘 둘러보지 못하고 혼자서 앞장서는 경향이 있습니다. 좌절하더라도 꿋꿋하게 일어설 힘이 있으니 험한 일을 해도 오래도록 돈을 잘 벌고 삽니다. 연예계, 의료계, 건설계, 생산직, 정비직, 군인, 경찰, 요리사, 항공 및 선박관련 직종 등 궂은일에 종사하더라도 잘 버틸 수 있습니다.

9. 눈썹 꼬리부분 속에 있는 점

왼쪽 오른쪽 상관 없습니다. 재물 복이 좋고 돈의 흐름을 잘 읽을 줄 압니다. 직접 돈을 만지고 옮기는 일을 하면 수완이 더 좋아집니다. 섬세하고 예민하며 똑똑합니다. 초년부터 확 터지진 않고 천천히 성공하는 사람들인데 본인은 마음이 급해서 큰 성과를 얻길 원하고 욕심부리기도 합니다. 욕심이 많으면 그만큼 좌절하기도 쉽습니다. 마음을 내려놓고 체력관리를 잘 하면 됩니다. 사물이나 사건, 사람을 꿰뚫어보는 눈이 있으니 내 성에 차지 않는 것들이 많습니다. 불평불만이 많을 수 있는데 그걸 겉으로 드러내는 습관을 가지면 안됩니다. 승부욕이나 질투심도 강한 편이니 대인관계가 완만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내 능력을 가꾸기 보다는 사람 대하는 방법을 좀 더 연구하면 좋겠습니다.

10. 미간 한가운데 있는 점 (인도사람 점)

눈썹과 눈썹 사이를 미간이라 합니다. 이곳에 점이 있는 사람들은 인생이 모 아니면 도입니다. 성질이 강하다면 좀 죽일 필요가 있습니다. 승부사 기질이 좀 있는데 그냥 온화한 마음으로 성실하게 소처럼 산다는 생각을 해야합니다. 추진력과 실행력은 좀 떨어지는 편이므로 노트에 오늘 할 일을 세세하게 적어놓고 체크를 하면 좋겠습니다. 인생에서 한방을 노리려는 성향이 있는데 신중하지 못하면 크게 손해를 봅니다. 꼭 여러번 확인하고 성공확률이 높을 때에 일을 실행하도록 합니다.

미간 주름 모양에 따른 관상

미간주름은 사실 타고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근심과 걱정, 어려운 일들이 많아서 생깁니다. 내 감정을 겉으로 쉽게 드러내는 사람들이 짜증을 내면서 습관적으로 눈가를 찌푸려 주름이 짙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민하고 짜증과 화가 많이 쌓인 분들이 특히 미간 주름이 많은 편입니다. 미간의 주름은 대부분 의미도 좋지 않고 훗날에도 좋지 않습니다. 마사지를 자주 해주고 눈썹 주위 근육을 부드럽게 쓰고 표정을 온화하게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짜증이 날 때 바로 얼굴을 찌푸리는 습관을 고쳐야 합니다.

1. 미간에 주름 한개

재물에 대한 집착이 좀 있습니다. 큰 돈을 만지고 싶어서 조급해 하기도 하고 돈 때문에 마음고생과 몸고생이 많았을 수 있습니다. 평소 부정적인 생각들이 더 많으며 화끈한 면도 있습니다. 불평불만을 겉으로 드러낼 때마다 본인에게 다가오던 기회와 복이 스쳐지나가기도 했습니다. 미래에 대한 걱정과 고민이 많으니 앞으로의 계획을 1년 단위, 5년 단위, 10년 단위로 설정해두면 좋습니다. 가계부를 잘 쓰고 수입 지출관리 등의 자산관리를 하면 두려운 마음이 한결 편해질 것입니다.

2. 미간에 주름 두개

똑똑한데 내 밥그릇을 챙기느라 가끔씩 사람들을 무시할 때도 있고 사람이 계산적이어 보일 때가 있습니다. 대인관계에 문제가 자주 생기기도 해서 아예 사람들을 만나기 싫어한다거나 사람을 귀찮아하는 염세적인 태도도 있습니다. 고집도 강해서 웬만해서는 내 의지를 꺾을 수가 없습니다. 화초를 가꾸거나 명상을 하는 취미를 가지고, 쉬는 날에는 최대한 자연을 마주하여야 합니다. 자존심을 내려놓는 연습을 하고 봉사활동을 다니면 좋습니다. 재물복은 아주 좋지만 사람 기운에 따라 중년부터 고독해지기 시작합니다. 노후에 고독하지 않기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고민해야합니다.

3. 미간에 주름 세개

예민하고 고집이 강한 편이며 미래에 대한 걱정이 많고 여태까지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재물에 대한 집착도 있고 남에게 베푸는 것을 좀 아까워하기도 합니다. 욕심이 많으니 좌절도 많았습니다. 가족들과도 사이가 그리 좋지 않다거나 가족들과 멀리 떨어져서 사니 고독합니다. 노후에 고독하지 않으려면 기운을 온화하게 잘 가꿔야 합니다. 재물에 대한 집착은 매일 가계부를 잘 쓰고 수입 지출관리 등의 자산관리를 하면 한결 편해질 것입니다. 불확실한 미래를 자꾸 걱정하고 있으니 항상 오늘 하루만 딱 열심히 산다는 마인드를 가지면 좋습니다.

4. 미간에 팔자(八) 또는 뒤집어진 팔자(\ /) 주름

대인관계는 좋지만 사람들에게 베푸는 기질이 좀 있고, 사람을 만나면서 돈이 자주 나가니 재물을 꼼꼼히 모으진 못합니다. 불평불만이나 부정적인 생각도 자주 떠오릅니다. 본인이 그걸 컨트롤하려 하긴 하지만 쉽게 되지 않습니다. 무언가 해야겠다고 마음 먹으면 해내려는 의지가 강한 편이지만 감정기복이 심해서 어느때는 확 놔버리기도 합니다. 산만하기도 한 편이라서 주변에 나를 눌러주는 사람이 있으면 좋습니다. 스스로도 스탑워치같은 것으로 일정시간동안 집중하고 몰입하는 연습을 자주 해보면 업무성과가 오르고 일자리에서 평판이 많이 좋아질 것입니다.

지금까지 눈썹 점 관상과 미간 주름 관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내 마음에 드는 점과 주름이라면 그 의미가 안 좋더라도 그대로 두는 것이 옳습니다. 그리고 좋은 관상보다도 좋은 기운이 우선이라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이나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2021.02.23 - [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 눈썹관상, 눈썹모양바꾸기 - 일자눈썹, 아치형눈썹, 팔자눈썹, 눈썹문신

2021.02.11 - [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 부적없이 좋은 기운 얻는 방법 (귀신이 보인다, 우울증, 불면증, 결벽증, 공황장애)

2021.02.15 - [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 이마 주름 관상 - 부자관상, 보톡스NO, 내천자주름, 좋은 관상, 안좋은 관상

2021.01.22 - [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 도화살 홍염살 화개살 VS 도화관상 (사주와 관상의 공통점)

2021.01.26 - [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 기 쎈 사람 관상(1) - 기운의 의미와 형태, 관상과의 상관관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