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눈관상 눈모양관상 - 쌍꺼풀수술 성형관상 짝눈 눈꼬리 미간 좋은눈 나쁜눈

황호랑 2021. 3. 17. 15:56
728x90
반응형

 

관상과 기운을 보는 황호랑입니다.

오늘은 눈관상에 대해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상이 좋아도 기운이 어두우면 행복하게 살지 못합니다. 반대로 관상이 나빠도 기운을 아름답게 갈고 닦으면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습니다. 관상은 재미로만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겉모습보다도 속의 기운을 잘 가꿔나가시길 바랍니다.

관상학에서는 얼굴을 세로로 삼등분하여 눈과 코 부분을 중정이라고 합니다. 중년의 운을 보는 곳입니다. 그 중 눈은 중년의 운 외에도 관상에서 70~80% 정도로 전체적인 운을 좌우하는 부위입니다. 다른 부위의 관상이 전부 길하더라도 눈이 흉하면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또한 눈의 모양이 좋더라도 눈빛이 좋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눈은 내 속의 많은 것들을 비추는 창문입니다. 눈 관상에서 가장 중요한 건 눈빛입니다. 눈빛은 속에서 나오는 것이라 성형 수술을 할 수 없지요. 눈빛에 관한 글은 나중에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쌍꺼풀 수술에 대한 내용도 중간에 적어두겠습니다. 성형수술을 하면 관상과 인상이 어느정도 바뀌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속의 기운이 바뀌지 않는다면 인생에 그리 큰 변화가 없을 것입니다. 오히려 성형으로 인상을 부리부리하고 시원하게 바꾸었는데 기운이 더 드세지고 제멋대로가 돼서 운이 막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균 눈 크기보다 큰 눈 & 작은 눈

한국인 평균 눈길이는 가로 3cm 세로 1.5cm 라고 합니다. 이것을 척도로 하여도 좋지만 일단 거울을 봤을 때 내 얼굴 비율에서 전체적으로 눈이 크다고 느껴지면 큰 눈이고 작다고 느껴지면 작은 눈으로 봅니다.

1. 큰눈 관상

큰눈을 가지면 대체적으로 표현력과 호소력이 좋아 보입니다. 예를 들어 화술도 별로고 어딘가 어색한 배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연기를 잘 한다는 소리를 듣거나, 사람을 빨아들이는 느낌이 있다면 그 배우들은 대부분 눈이 클 것입니다. 크기가 큰 트인 눈을 가지면 표현력이 아주 좋아보입니다. 실제로도 속의 감정을 더 잘 드러낼 수 있습니다. 이들은 눈물이 많기도 하고 섬세한 면이 있습니다. 호기심이 많아서 항상 새로운 재미와 자극을 찾기도 합니다. 어떤 일을 하다가도 쉽게 질리곤 하며 게으른 면도 있습니다. 남들에게 유혹을 당하기도 쉽습니다. 연인운이 아주 좋은 편이고 대인관계도 좋습니다. 초년이 잘 풀리는 분들이니 중년말년에 좌절이 오면 쉽게 이겨내지 못할 수 있습니다. 꿋꿋하게 악착같이 버티는 법을 배워나가야 합니다.

2. 작은눈 관상

작은눈을 가지면 예리한 면이 있습니다. 쓸데없는 상상을 한다거나 이룰 수 없는 계획을 세우지 않고 현실적인 편입니다. 큰눈을 가진 분들 보다는 연인운이 좋지 않고 대인관계에서도 조금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내 감정이 확실하게 잘 드러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작은 눈을 가진 분들은 좀 더 내 감정을 표현하려하고 내 의견을 뚜렷하게 전달하면 운이 풀립니다. 대인관계에서 뒷말이 나오기 쉬우며 이기적이라는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끈기있는 모습을 보여서 뒤늦게 신뢰를 얻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정직하게 행동하고 사람에게 정을 더 준다는 적극적인 느낌으로 생활하면 좋습니다. 초년보다는 중년부터의 운이 더 좋을 것입니다.





눈 길이 관상 & 쌍꺼풀 홑꺼풀 성형수술?



대체적으로 눈과 미간과 눈의 비율이 1:1:1이면 황금비율로 봅니다. 평균 눈길이인 3cm로 보기보다는 본인의 미간을 기준으로 봐야지 내 눈이 작은 눈인지 째진 눈인지 알 수 있습니다. 미간보다 눈의 길이가 더 길거나 평균 눈길이보다 길다면 째진 눈입니다.

3. 선이 깊고 가로로 째진 눈 (강렬한 느낌)

대범한 면이 있고 본질을 꿰뚫는 능력이 있습니다. 나라에서 큰 일을 해낼 수 있고 학자로도 소질이 있습니다. 돈을 이리 저리 움직이면서 수완을 발휘하는 사업가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정기복이 심합니다.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서 자유롭지 못하고 엄격한 면이 있습니다. 성과에 대해서는 존경을 받겠지만 사람 대 사람으로 보았을 때는 그리 좋지 않습니다. 남들을 더 보살피려하고 주변을 둘러보며 생각하는 습관을 기르면 좋습니다.

4. 선이 얇고 가로로 째진 눈 (붓으로 그린 느낌)

대인관계에 있어서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나를 밀어낸다거나 무서워하지 않으니 사람에게서 복이 잘 들어옵니다. 고민상담에도 소질이 있으니 사람을 대하고 그들의 문제를 풀어내는 직업을 가지면 좋습니다. 이 사람들은 연인운도 좋고 훗날 고독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살짝 응큼한 면이 있어서 이중적인 생활을 한다거나 유흥에 빠지기 쉽습니다. 올바른 생각과 소신을 가지고 건전하게 스트레스 관리를 해야 합니다.

5. 쌍꺼풀이 있는 눈

내가 우울함이 많거나 인상 자체가 좀 둔하고 어두워 보인다면 쌍꺼풀 수술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큰 쌍꺼풀이 있는 눈은 양기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양기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쌍꺼풀을 만들면 자신의 기운을 보완해주기도 합니다. 다만 쌍꺼풀이 여러겹일 경우에는 두통을 달고 살게 될 수 있고 생각이 너무 많아져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실제 인상도 조금 피곤해 보이기 때문에 운이 잘 풀리지 않습니다.

6. 쌍꺼풀이 없는 홑꺼풀 눈

본인이 너무 산만하다거나 정력이 강한 분들은 쌍꺼풀을 없애는 수술을 하면 그런 마음이 어느정도 다스려지기도 합니다. 쌍꺼풀이 없고 눈두덩이 살이 적은 홑꺼풀 눈은 금욕적인 느낌을 주고 사람이 깔끔하고 차가워보이기도 합니다. 내 나이대에 비해 어른스럽지 못하고 정신이 정리가 되지 않는 분들, 주변에서 안 좋은 유혹을 많이 받아서 피곤한 분들은 홑꺼풀 눈으로 바꿔본다면 그런 고생이 줄어들 것입니다.



미간의 가로길이에 따른 관상

7. 미간이 넓은 경우

눈과 눈 사이가 먼 경우입니다. 대인관계에 있어서는 완만한 편입니다. 그런데 사람이 약간 미련해 보이는 경향이 있어서 업무방면이나 사회생활에서의 신뢰도는 좀 떨어집니다. 자신도 나이들면서 점점 게을러지기 쉽습니다. 하지만 정이 많으니 사람을 직접 대하는 직업을 가지면 좋습니다. 소심한 면이 있지만 대체적으로 상냥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내게 쉽게 다가오는 이들이 많으므로 사람 보는 눈을 잘 기르도록 해야합니다. 사람이 물러보이는 인상이라서 그렇습니다. 오는 사람들 모두에게 정을 주지 않도록 공사구분을 잘 하면 좋습니다.

8. 미간이 좁은 경우

눈과 눈 사이가 좁은 경우입니다. 집중력이 뛰어나지만 유흥에 쉽게 관심이 갈 수 있습니다. 미간이 좁으면 강렬하거나 관능적인 매력이 있기도 합니다. 연인운은 좋지만 바람둥이 기질이 있어서 오랜 기간의 연애나 장거리 연애는 어렵습니다. 첫인상때문에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지만 본인의 기운만 온화하다면 문제없습니다. 걱정이 많은 편이고 신중해서 스스로 답답할 때도 있지만 인맥에서 주로 깊고 오래가는 관계가 많으니 주변에서 나를 잘 도와줄 것입니다.

푹 들어간 꺼진 눈 & 튀어나온 돌출 눈 관상

9. 푹 들어간 눈 (꺼진 눈)

눈썹과 눈꺼풀의 사이가 푹 꺼졌거나 눈이 뒤쪽으로 들어가있는 눈입니다. 슬픈 일이 많아보이고 어딘가 우울하고 어두워보이기도 합니다. 좋게 보면 어딘가 사연이 있어보이거나 눈이 깊어보이므로 주변사람들의 도움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의 주제에 깊게 파고드는 연구가, 학자, 예술가 등이 어울립니다. 인내심이 있고 끈기가 있긴하지만 너무 참는 느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욕구불만이 생기고 뒷말이 나오기 쉽습니다. 눈물이 많은 분들이 많고 감정이 풍부합니다. 공사구분을 잘 하니 처음 보는 이들에겐 단호해보일 수 있습니다. 사람을 잘 관찰하는 눈입니다. 사람을 많이 만나면 만날수록 운이 풀립니다.

10. 튀어나온 눈 (돌출 눈)

좋은 관상은 아닙니다. 정력이 왕성한 사람들이 많고 음흉한 면이 있습니다. 분노가 쉽게 생기기도 하고 그것을 참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최대한 자신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마음을 잘 다루어야 합니다. 대인관계나 연인운이 그리 좋지 않으므로 본인의 기운을 최대한 온화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훗날 고독하게 될 수 있으니 인맥관리를 한다면 인맥의 폭을 좁지만 아주 깊게 만들도록 합니다. 여러 사람들을 자주 만나거나 직접 대하면서 돈을 버는 직업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한곳에서 묵묵히 개미처럼 일하도록 하고, 예술방면으로 나간다면 나 자신과 별개로 작품을 따로 내놓으면 좋습니다.

짝눈 관상 & 눈꼬리 관상

11. 짝눈 관상

완벽하게 대칭을 이루는 눈을 가진 이들은 거의 없습니다. 일단 짝눈의 경우는 생활습관이나 몸의 기울기에 따라서 심해지기도 합니다. 관상학에서는 그 차이가 심하면 심할 수록 이중적인 면이 있다고 판단하기도 합니다. 이는 관상학에서의 이야기이므로 기운이 시원솔직하고 거짓말을 못하는 사람이라면 해당되지 않습니다. 짝눈이 심한 분들은 감정의 폭이 넓고 다양하기 때문에 예술계통에서 두각을 드러내기도 합니다. 이중적인 면을 타고나기도 하고 내가 그런 면을 더 가꿔나가기도 합니다. 이런 면이 도움이 되는 직업을 가지면 운이 잘 풀립니다. 연예인, 코미디언, 배우도 괜찮고 영업직이나 서비스직이 잘 맞습니다. 짝눈을 가진 분들은 두뇌회전이 빨라서 치밀하고 똑똑하게 생활을 하고 재물운이 좋습니다. 내 밥그릇도 잘 챙기는 사람들이라서 훗날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대인관계에서는 말이 나오고 문제가 생기기 쉬우니 항상 솔직하게 사람을 대하려는 노력을 하면 좋겠습니다.

12. 눈꼬리가 처진 눈

눈꼬리가 처진 눈을 가진 경우에는 사람이 순해보여서 나를 얕보는 이들이 주변에 많기도 합니다. 그래서 초년부터 좌절도 있었을 것이고 사람을 꿰뚫어보고 의심한다거나 분석하는 습관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두통을 달고 살기도 하며 생각이 꼬리를 물고 계속 생겨납니다. 그래도 이런 분들은 연인을 잘 고를 줄 알고 사회생활도 똑똑하게 합니다. 사람에 대한 상처가 다른 이들보다 많은 편이라서 동정심도 많은 편입니다.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다거나 약한 존재(동물, 아기)에게 집착하기도 합니다. 눈물이 많은 편이며 정도 많아서 세상 살아가는데 울 일이 많습니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규칙적인 생활에서 안정을 느낍니다.

13. 눈꼬리가 올라간 눈

사람이 당돌하고 강해보이는 느낌을 줍니다. 첫인상으로 오해를 자주 받기도 합니다. 고집이 좀 있는데 이런 눈을 가진 분들이 겉으로 고집을 부리면 그 평판이 더 나빠집니다. 대인관계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하지만 인내심이 있고 노력파이므로 나이가 들수록 사회생활에서 신뢰를 얻습니다. 함부러 다가오는 이들이 없고 나를 얕보는 이들이 적습니다. 소신이 강하기도 하며 주변의 의견에 흔들리지 않는 힘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몸이 튼튼하고 운동에 흥미가 있다면 체육계통으로 가도 잘 풀립니다. 승부욕이 강한 편이고 좌절이 와도 잘 이겨낼 힘이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눈관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좋은 관상보다도 좋은 기운이 우선이라는 것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물형 관상법(동물에 비유하여 풀이)으로 보는 눈 관상에 대해 글을 쓰겠습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이나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

2021.02.11 - [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 부적없이 좋은 기운 얻는 방법 (귀신이 보인다, 우울증, 불면증, 결벽증, 공황장애)

2021.02.13 - [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 좋은 이마 관상 - M자이마, 넓은이마, 좁은이마, 헤어라인, 짱구이마, 원숭이이마, 대머리

2021.02.23 - [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 눈썹관상, 눈썹모양바꾸기 - 일자눈썹, 아치형눈썹, 팔자눈썹, 눈썹문신

2021.02.18 - [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 이마 점 관상 - 점위치, 복점, 흉점, 점빼기, 부처님점, 헤어라인 점

2021.01.29 - [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 기 쎈 사람 관상(3) - 기 세지는 법 대공개, 간단한 기수련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