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도화살 홍염살 화개살 VS 도화관상 (사주와 관상의 공통점)

황호랑 2021. 1. 22. 10:5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관상 신점보는 황호랑 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도화살, 홍염살, 화개살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도화관상의 특징이 무엇인지, 사주와 관상의 공통점도 알아보겠습니다. 사주에 대해서는 잘 모르기때문에 검색의 힘을 빌려봅니다.

 

 

 

 

 

도화살이란? 복숭아 꽃의 기운입니다. 본인 특유의 매력이나 끼가 발산되면서 인기를 한몸에 받으나 이성이나 타인이 범접하기 어려운 살입니다. 본인도 호기심이 많아 다른 이성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기도합니다. 그러나 능동적으로 본인이 선택하고 쳐낼 수 있습니다.

홍염살이란? 붉고 고운 기운입니다. 외모나 매력으로 사람들을 이끄는 살입니다. 혹은 외모와 관계없이 매력을 발산하여 인기가 많습니다. 도화살과는 약간 다르게 성적인 면이 강하고 자신의 의지로도 발산됩니다. 도화살을 가진 이들보다 수동적인 느낌으로, 자신이 불러들인 타인에게 역으로 유혹 당하기 쉽습니다.

화개살이란? 화려함을 감춘다는 기운입니다. 도화살, 홍염살과 비슷한 부류이지만 개성이 더 강하다고 합니다. 화려하지만 혼자만의 공간과 시간 속에서 새로운 생각과 예술을 창조하게 되는 살입니다. 큰 명예와 부를 얻을 수 있는 사주이기도 합니다.

 

사실 사주에서의 살이라는 게 좋은 의미는 아닙니다. 위 세개의 살은 사주에서 보여지면 외모와 분위기에도 확실히 드러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그걸 느끼기 때문에 사주를 몰라도 '도화관상'이라는 말을 할 수 있는 것이겠지요. 도화관상인 사람을 보면 연애 이야기가 참 많이 튀어나옵니다. 자꾸 이성을 부르는 얼굴이라 자연스럽게 연애, 결혼, 성욕 등에 대해 할 말이 많아집니다. 도화관상인데 무언가 남자복이 없고 자신이 좋아하지도 않는 남자들 때문에 피곤할 것 같은 사람들이 있는데요. 그 분들은 아마 사주를 보면 홍염살이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제 도화관상의 특징을 천천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도화관상은 도화의 특징을 가진 관상입니다. 이에 해당한다해서 모두 도화살을 가진 것은 아닙니다. 위의 홍염살과 화개살에 대해서 말했듯이 외모가 아닌 다른 기운도 볼 줄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아래의 특징이 있다면 이성복과는 상관없이 대부분 '이성에게 인기가 많다'는 의미로 보시면 됩니다.

 

 

 

 

 

 

  • 이마의 넓이와 볼륨: 여성은 너무 넓지않은 적당한 넓이에 과하지 않은 얌전한 볼륨감이 있다. 남성은 볼륨없이 판판하고 살짝 좁으면 좋다. 흉터나 잡티, 여드름, 점 등이 없고 깨끗해야 한다. 이마에 윤기가 나면 긍정적인 인상으로 사람과 복을 불러들인다.

 

  • 눈썹의 모양과 눈썹뼈: 눈썹꼬리끝이 날카롭게 끝나고 털이 지저분하게 자라 있지 않다. 살짝 아치형이면 좋다. 요새는 일자눈썹이 유행이라 아치형 눈썹인 사람을 자주 보지 못한다. 눈썹 앞머리가 너무 내려가있거나 눈썹자체가 얇으면 인상이 강해보여서 이성이 함부로 다가가지 못한다. 완만한 아치형의 눈썹이 좋다. 남성의 경우는 눈썹뼈가 많이 튀어나와야 한다. 눈썹뼈가 튀어나오면 그 바로 아랫부분이 푹 꺼져보여서 눈이 그윽해보이며 섹시한 분위기를 띈다.

 

  • 눈꼬리, 쌍커풀, 눈동자: 눈 앞꼬리가 아주 뾰족하고 눈꼬리는 조금 올라가있다. 눈아랫부분에 애교살이 있어서 웃으면 눈이 확 접힌다. 여성의 경우 쌍커풀이 위로 크고 짙으면 눈꺼풀을 좀 누르고 있는 듯이 눈을 뜨는 사람들이 있다. 눈동자가 초롱초롱하며 동공이 크고 깊어보이며 젖어있다. 이런 눈꺼풀에 눈동자여야 사람을 유혹하는 눈빛이 나온다. 그냥 졸린 쌍커풀을 하고 있는 사람들은 이런 분위기가 안 나온다. 남성의 경우에는 속쌍커풀에 눈꼬리가 내려가있으면 참 좋다. 각도에 따라 다른 분위기가 나와서 어떨땐 여려보이고 어떨땐 강해보이기 때문에 속쌍커풀의 남성들이 보통 인기가 아주 많다.

 

  • 코의 크기와 높이: 보통 코가 큰편이거나 높으면 그 사람이 가진 불꽃이 엿보인다. 코는 성욕과 관련이 있는 부위이다. 여성의 경우 매부리코보다는 낮은 코가 이성에게 더 사랑받는다. 남성의 경우 코가 높아야 힘이 좋아 보이기 때문에 여성들이 성적매력을 느끼고 다가온다. 콧볼이 있고 옆으로 코가 큰 경우는 재물복은 있다지만 약간 미련해 보여서 어린아이나 쑥맥같다는 느낌을 주므로 도화관상이라 할 수 없다.

 

  • 앞광대와 옆광대: 윤기가 있고 화장이 아닌 본래 홍조가 있으면 도화의 느낌이 더 강하다. 여성은 옆광대보다 앞광대가 발달해야 사랑스러운 느낌을 준다. 무표정일때 튀어나온 앞광대보다도 웃을 때 볼살이 올라와서 튀어나오는 광대 관상이 이성에게 더 인기가 많다. 남성의 경우는 앞광대는 크게 상관이없는데 옆광대가 조금 튀어나와 각이 보여야 좋다.

 

  • 인중, 입술, 입꼬리: 인중이 너무 짙으면 예술성, 감수성이 풍부하고 고집과 자기 주장이 너무 강할 수 있으므로 인중의 모양이 부드러운 사람이 더 사랑받는다. 입술은 남여 상관없이 도톰하고 입꼬리가 올라가있는 것이 무조건 좋다. 특히 여성은 윗입술이 살짝 들려있어서 앞니가 보인다. 남성은 입꼬리가 깊어서 그림자가 잘 지고, 웃으면 입동굴이 생기는 사람들이 계속 이성을 불러온다.

 

  • 턱과 얼굴형: 여성은 동글동글하게 각이 없는 편이 좋은데 귀밑턱(옆턱)의 각이 아예 없거나 턱끝이 너무 뾰족하면 남자복이 없다. 옆에서 봤을 때 귀밑턱의 각이 없이 곡선으로 매끄러운 경우는 뭔가 어린아이 같아보이고 성적매력이 적어 보인다. 남성은 옆광대가 살짝 나와있으며 아래턱에 각이 크고 뚜렷해야 좋다.

 

  • 분위기와 눈빛: 표정이 풍부해서 웃을때와 안 웃을때 분위기의 차이가 큰 사람이 인기가 많다. 얼굴이 호기심많고 귀엽거나 순수해 보인다고 하더라도 눈빛에 성적인 묘한 기운이 도는 사람이 있다. 체구가 작고 볼륨감없는 몸매의 여성이나, 어깨가 좁고 마른 남성이라도 분위기가 묘하다. 성욕이 표정과 몸가짐에서 드러난다. 말로는 아무것도 모르는 척해도 자꾸 눈으로 메세지를 보낸다. 무언가 야릇한 느낌을 준다. 표정은 숨겨도 눈빛과 분위기는 절대 숨길 수 없다.

 

 

 

 

 

이렇게 도화관상의 특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도화살과 도화관상은 다른 것입니다.

 

도화살을 가진 사람의 얼굴에 특징이 나타날 수 있지만 도화살이 없어도 특징이 나타나는 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도화관상의 외모을 가진 이들이 아니라 다른 요소, 분위기와 행동, 눈빛 등이 위의 특징을 보이는 경우는 아마 사주에 도화살도 있는 식으로 겹친다고 보입니다.

제가 관상을 볼 때 부자집 아들딸같다거나 성격까지 타고나길 귀족 자제같다는 느낌을 받으면 일단 재물복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자수성가 사주가 아닌 타고난 재물복이 좋은 분들은 대부분 사주에서도 그 특징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아마 도화살도 그럴거라고 생각됩니다.

이전 게시글들 중에 주제와 관련있는 글들의 링크를 올려놓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글이 재미있으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2021/01/16 - [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 트와이스 사나 사주없이 보는 관상 (도화살, 구미호관상, 평강공주와 바보온달)

2021/01/18 - [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 여자아이들 수진 사주없이 보는 관상 (도화살, 눈물점, 절세미녀 아닌 도화관상)

2021/01/25 - [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 아이즈원 장원영 사주없이 보는 관상 (볼점관상, 천상 연예인, 말실수 조심!)

2021/02/09 - [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 배우 남궁민 사주없이 보는 관상 (진아름, 결혼, 도화관상을 가진 나쁜남자?)

2021/01/20 - [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 세븐틴 조슈아 사주없이 보는 관상 (남자도화, 도화살, 얌전한 고양이같은 남자)

2021/02/19 - [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 엔시티 NCT 재현 사주없이 보는 관상 (남자도화관상, 사랑받는 돼지의 기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