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는 것 & 지식과 경험들

기 쎈 사람 관상(2) - 기가 쎈 사람은 성질이 더럽다

황호랑 2021. 1. 29. 12:4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관상 신점 보는 황호랑입니다.

본 글은 기쎈 사람 관상에 대한 두번째 글입니다.

첫번째 글을 읽고 오시면 이해가 더 편하실 것이므로 링크를 올려두겠습니다.

 

 

기 쎈 사람 관상(1) - 기운의 의미와 형태, 관상과의 상관관계

안녕하세요. 사주없이 관상 신점 보는 황호랑입니다. 사람에게는 얼굴과 목소리보다도 더 먼저 느껴지는 신비한 힘이 존재합니다. 바로 기운(氣運)입니다. 비슷한 말로는 기백, 기세가 있습니다

hwanghorang.tistory.com

 

 

 

오늘은 기가 쎈 관상, 기 쎈 사람은 성질이 더럽다는 속설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보통 기 쎄 보인다, 어디서 절대 꿀리지 않을 관상이라고 하면 성격 이야기가 먼저 떠오르곤 합니다. 얼마나 남을 기죽게 하길래 저런 말이 나오는지 궁금하지요.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이런 말을 들으면 대부분 드세다는 느낌이 있어서 결혼을 못 한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가 쎈 관상이고 실제로 기가 드세다고 해서 그 사람의 성질도 드세고 더러운 것은 아닙니다. 주변 사람들이 '기 죽는다'고 말하는 것은 그들의 기가 허한 탓입니다.

 

 

 

 

그렇다면 성질이 더럽다는 건 정확히 어떤 의미일까요? 주변에 화를 잘 내고 예민하며 고집이 강한 모습을 잘 드러내서 타인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예민하고 고집이 강한 게 무조건 나쁜 건 아닙니다.

 

그런 성격을 가졌더라도 자신을 컨트롤 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주변에 드러내지 않으며 민폐를 끼치지 않습니다. 이런 사람들에겐 성질이 더럽다는 등의 부정적인 평판이 적습니다. 섬세하고 감이 좋으며 자기 의견을 고수할 줄 알고 의견을 잘 표현한다는 긍정적인 평판이 주로 돌아오겠지요.

 

 

 

 

첫번째 글에서는 강한 기운을 가진 사람들의 직업에 대해서도 이야기 했었습니다. 기가 강하다는 건 대체로 풍파를 이겨낼 수 있다는 좋은 뜻입니다. 그러나 자신이 몸을 담고있는 환경이 본인에게 맞지 않으면 기운이 약해질 수도 있습니다.

 

기가 강한 사람들은 자기 주장이 뚜렷하고 소신과 고집이 있어서 오해를 사기 쉽습니다. 남들과 똑같은 행동을 하더라도 기운이 강한 사람이 존재감이 크고 눈에 띄기 때문입니다. 사회생활에서는 특히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그런 오해의 시선과 뒷말들을 이겨내고 오해를 풀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반면에 기가 약한 사람들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기가 아주 약한 사람들에게는 정신적 문제가 쉽게 생기기도 합니다. 주변의 다양한 기운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우울증, 불안장애, 공포증, 식이장애, 홧병, 분노조절장애, 공감능력장애 등이 그런 경우입니다. 

 

이렇게 기가 약한 사람들이 정신적인 문제가 생기면 성질이 예민하고 괴팍하고 더럽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기수련법이나 요양 등으로 쉽게 고쳐지지 않으므로, 꼭 병원에서 약을 먹으며 상담과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기가 약하든 강하든 성질이 더럽다는 말은 누구나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간은 사회생활을 해야만하는 동물입니다. 타고난 성질이 더럽고 개성이 강한 기운을 가졌더라도 사회에 녹아들기 위한 노력을 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매사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밝은 모습으로 행동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에게는 그 누구도 욕을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웃는 얼굴에 침 뱉었다해도 욕먹는 건 침 뱉는 쪽입니다.

 

관상이 괴팍하고 드세면 첫인상에 대한 오해는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성형을 하기도 합니다. 성형으로 인상은 바꿀 수 있지만 사실 타고난 기운이 아주 크게 달라지지는 않습니다. 성형을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입니다. 결국 돌아오는 주변의 평판은 전부 본인에게 달린 것입니다.

 

 

 

 

그런데 이미 부정적인 사고방식이 습관이 되어있고, 본래 극도로 예민한 분들이 있을 겁니다. 타고나길 허약하고 어두운 기운, 그리고 약한 존재감을 가진 분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분들은 태어나서부터 평생을 그렇게 살아왔기 때문에 사고방식을 고치기가 어렵다는 거 잘 압니다.

 

하지만 꾸준한 노력만 있다면 '밝고 긍정적인 사람' 소리 들을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어떻게 하면 내가 가진 기운이 쎄질 수 있는지, 기운을 밝게 만드는 간단한 기수련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기 쎈 사람 관상(3) - 기 세지는 법 대공개, 간단한 기수련법

안녕하세요. 사주없이 관상 신점보는 황호랑입니다. 이번에는 기가 세지는 법, 기쎄지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기 쎈 사람 관상에 대한 첫번째, 두번째 글을 읽고 오시면 이해가 더 편

hwanghorang.tistory.com

2021/02/12 - [보이는 것 (별)] - 배우 서예지 사주없이 보는 관상 (두꺼운 눈썹, 눈썹위점관상, 수염난 대장군)

2021/02/05 - [보이는 것 (별)] - 세븐틴 정한 사주없이 보는 관상 (광대뼈, 귀관상, 외강내강 까칠한 상남자)

2021/01/20 - [보이는 것 (별)] - aespa 에스파 윈터 사주없이 보는 관상 (잔다르크는 아니지만 대장부다, 기쎈 관상)

2021/01/21 - [보이는 것 (별)] - 쌍둥이 관상 정우연 류효영 류화영 사주없이 보는 관상 (개명만이 답이다?)

728x90
반응형